a1-pastor
 정정인 담임목사

주님의 놀라운 은혜와 넘치는 사랑이

한빛장로교회의 모든 성도님들에게 늘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건강한 교회의 특징은 모든 성도들이 제자화되고 제자로서의 삶을 삽니다. 주님의 삶을 철저히 배우는 사람들이 많은 교회, 자기 주장하지 않고 주님을 닮고, 주님의 마음을 품고 겸손히 섬기는 사람들이 많은 교회가 건강한 교회입니다. 구약에 아합 왕이 정권을 잡았을 때에 그는 ‘종교혼합정책’을 펼쳤습니다. 하나님도 괜찮고 바알도 괜찮다는 것입니다. 그때 분연히 일어난 선지자가 엘리야입니다.

 

하나님은 이 시대에 엘리야와 같은 영적인 성품을 가진 사람들을 찾고 계십니다. 또 바알에게 무릎 꿇지 않은 칠천의 사람이 있었듯이 이 시대에도 세상과 맘몬신 앞에 무릎 꿇지 않고 신앙의 고고함을 지키는 사랑하는 주님의 제자들을 찾고 계십니다. 그 주님의 찾으시는 시야에 발견되는 우리가 되어야 할 줄 믿습니다.

성경에는 우리의 모델이 될 만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엘리사가 그 대표적인 모델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제자는 따라가는 사람이라고 했죠. 그는 열심히 그의 스승 엘리야를 따라갔습니다. 길갈로 가면 길갈로 따라가고, 벧엘로 가면 벧엘로, 엘리야가 여리고로 가면 엘리사는 여리고로 따라갔습니다. 그가 요단으로 가면 요단으로 따라갔습니다. 그리하여 엘리야가 승천할 때 엘리사는 갑절의 영감을 받았습니다.

 

주님의 제자의 특징은 주님을 배우고 주님을 따라가는 사람들입니다. 주님이 어떠한 삶과 환경을 주시든지 원망과 불평이 없이 주님을 따라가는 사람입니다. 유명한 철학자 파스칼은 말했습니다. 믿음은 순종이다. 믿음은 이성을 십자가에 못 박아야 가능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성경은 맡은 자에게 구할 것은 충성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충성된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일을 부탁하라고 했습니다. 진실로 영적인 성품이 충만한 사람, 예수님의 마음을 닮는 사람 그리고 충성된 모습으로 주님 위해 사는 거룩한 하나님의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서명